생활 탐구

자취생 이사비용이 아깝다면... 이사비용 절약 탐구

유소소 2021. 1. 9. 18:40

15년간 자취생활을 하면 서, 이사만 8번은 한 것 같네요.

자취생이고 짐도 많이 없다보니 이사 업체를 부르기엔 이사 비용이 너무 아까웠습니다.

친구나 지인찬스를 쓰며 자장면 한 끼 값으로 이사 한 적도 있지만, 매번 도움 받을 수도 없는 것이고...

그러다보니 저렴하게 이사할 수 있는 방법을 연구하였고, 세 가지 방법을 소개 할까 해요.

제가 겪었던 이사 방법 그리고 대략적인 이사 비용을 정리 해볼게요!


1. 짐도 적고, 이사 거리가 4KM 이내 일 때 (서울 기준) 면허증이 있다.

  • 난 두 시간 안에 승부를 본다 - 쏘카, 그린카 등 차량공유 서비스를 이용한 이사 방법

  쏘카, 그린카등 카쉐어링 (운전면허증이 있어야해요)

보통 자취생은 어느정도 옵션이 있는 곳으로 이사 가죠. 그럼 보통 짐의 대다수는 옷, 이불, 컴퓨터, 의자, 식기, 책상 정도에요.


이런 분들에게 카 쉐어링 서비스를 이용하여 이사 하는게 최고 저렴 할 것 같아요. (약간 의도와는 다른 이용이지만?)

그 중에 제일 저렴한 기아차 "레이"를 이용하여 이사하면 정말 저렴하게 이사가 가능하답니다.

서울 기준으로 4km 정도면 15분 안에 목적지 도달이 가능해요. 그래서 레이를 두번 왕복한다는 느낌으로.. 방법을 적어 볼게요.

  1. 먼저 이사하기 전 짐을 다 쌓아 놓는다. 바로 차에 실을 수 있는 정도로 알맞게 포장하고 문 앞에 준비 해 놓는다.
  2. 쏘카(그린카)를 이용해 차를 빌린다. 
  3. 차를 집 앞에 주차하고 최대한 빨리 짐을 싣고 꽉꽉 채우고 출발한다. 
  4. 목적지(새집)에 도착하면, 짐을 빠르게 내린다.
  5. 다시 이전 집으로 돌아와 남은 짐을 다시 빠르게 싣고 출발한다.
  6. 목적지에 도착하여 짐을 빠르게 내린다.
  7. 차를 반납한다. 돌아와서 짐을 정리한다.

 이렇게 2시간 레이를 대여해서 이사 비용은.. 대략 14000원!!!

이사하다가 대여 시간이 초과되어도 그렇게 많은 비용은 발생하지 않으니까, 빠르게 행동하게 침착하게 안전하게 이사하시는 게 좋습니다.

짐이 적당히 많지만, 용달을 부르기에 애매한 경우라면 "카니발" 차량을 대여해서 이사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요금은 조금 더 들겠지만 용달은 최소 7만원 이상이니 대여비가 그 이하라면 추천 드리고 싶어요.


2.  짐도 적고, 이사 거리는 수도권인데... 면허증이 없네...

  • 퀵서비스 이사도 가능하다!!

만약 짐이 큰 박스로 3-4개 정도 나오는데, 옮길 방법이 없을 때 쓰는 방법입니다.

다마스 퀵서비스를 이용하면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어요.

네이버 검색창에 "다마스퀵"을 칩니다.

아마도 지역 퀵서비스도 있을 것이고, 이렇게 인터넷을 통한 견적 상담도 받을 수 있을 거에요.

경험상 이것도 싸게는 4만원 부터 저렴하게 이용이 가능했어요. 

짐이 박스로 3박스 나왔었고,  심지어 경기도 남부에서 서울 한복판으로 이사였는데도 

4만원에 다마스를 타고 이삿짐과 함께 제 몸까지 이사를 해주었답니다. 

퀵서비스 이사도 적극 추천합니다.


3. 짐이 많으면 어쩔 수 없다. 면허증도 없다. 용달차를 부르자.

  • 이사 어플 (짐싸 , 이사모아, 짐카 등)로 최소 견적 받고 이사하기
인터넷으로 용달차를 검색하면, 뭔가 광고가... 저는 쉽게 문의하기가 꺼려지더라고요..

 광고인데 들어가기 싫어진다...

그래서 어떤 방법이 있을까 찾아봤더니, 이사 어플이 엄청 활성화 되어 있고 이용하기 쉽게 되어있는 것을 확인 했습니다.

바로 이사 어플이죠.(짐싸 , 이사모아, 짐카 등).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애플 앱스토어에서 쉽게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1.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짐싸를 다운받고                      견적을 알아본다. 


2. 침대 행거 테이블 등등의 가전제품의 수량을 체크하고 박스 개수도 체크한다.


3. 각 가구에 대한 상세 내역을 입력하고 이사일과 이사 장소를 선택 한다.


 기사님 선택하면 끝!

이제 끝입니다. 기사님들이 견적을 올려주게 되고 기사님들끼리는 견적가를 몰라요.

평점과 리뷰와 가격을 확인해서 기사님을 선택하면, 기사님이랑 매칭이 되고 기사님한테서 연락이 올 거에요.

연락을 받고 상세한 사항을 조율하고 이사를 하면 됩니다.


경험상 짐도 내가 다 옮기고(용달과 운전만 지원), 짐도 그렇게 많지 않은 옵션일 때 견적이 70,000 정도 나왔어요.(동작구 > 노원구)

용달 기사님을 지원 받아서 이사하는 옵션도 있고, 포장이사 옵션도 있어요 (물론 그러면 비싸지겠죠~)


이상 3가지 자취생 이사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가족이나 지인 도움으로 이사하기 힘든 자취생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